반응형
피로 회복에 좋은 영양제 구입으로 고민이 많으신가요? 한 알로 충분한 피로 회복 영양제가 있는지 궁금하신가요? 저도 일과 학업, 운동을 병행하다 보니 편두통, 피로감, 탈모까지 와서 이 모든 것을 케어해 줄 수 있는 좋은 영양제를 찾고 있었습니다. 그러다 아로나민 골드 프리미엄을 먹고 정말 먹은 날과 안 먹은 날이 차이가 있을 정도로 효과가 좋았습니다. 또한 저의 아버지는 당뇨병 약을 10년 동안 복용하고 계시는데, 이 영양제를 먹고 일상생활에서 더욱 활력을 찾았습니다. 이번 포스트에서는 아로나민 골드 프리미엄에 있는 모든 성분의 함량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. 이를 통해서 아로나민 골드 프리미엄뿐만 아니라 다른 피로 회복 영양제를 구매할 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니, 집중하시길 바랍니다.
--성분 및 함량--
아로나민 골드 프리미엄에는 아래와 같은 성분과 함량이 있습니다.
(1) 푸르설티아민 (활성비타민 B1, 50mg)
- 프루설티아민은 활성비타민 비타민 B1이고 수용성입니다. 비타민 B1은 음식물을 통해 섭취해야만 하는 필수 비타민 입니다.
- 탄수화물이 대사되어 에너지를 생산할 때 관여하며, 아세틸콜린과 같은 신경전달 물질의 합성에도 관여합니다.
- 심근세포와 신경세포가 정상적인 기능을 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.
- 비타민 B1이 결핍되는 경우 말초신경 장애와 심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. 또한 각기병이 발병할 수 있으며, 팔다리 저림현상, 붓기가 생기는 등의 현상들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- 1일 최대 섭취량도 정해진 것이 없으며, 신장을 통해서 쉽게 배설이 됩니다. 또한 체내에 축적이 되지 않으므로 필요 이상으로 먹었더라도 이상 반응이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.
- 이뇨제를 복용 중이라면 비타민 B1의 배설이 증가합니다.
(2) 리보플라빈 부티레이트 (활성비타민 B2, 15mg)
- 리보플라빈 부티레이트는 활성비타민 B2로 이 또한 프루설티아민과 마찬가지로 수용성 비타민입니다.
- 시각, 점막, 피부, 손발톱 및 두발과 두피의 세포 성장과 유지에 필수적입니다.
- 과산화지질을 분해하는 작용이 있어 혈액 내 콜레스테롤이 높은 분들에게도 효과적입니다.
- 항생제를 복용하고 계신다면, 항생제의 대표적인 부작용인 설사로 인해서 비타민 B2의 흡수가 방해됩니다.
- 만약 결핍이 되면 눈의 피로감, 시야 흐림 현상, 피부염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(3) 니코틴산아미드 (비타민 B3, 25mg)
- 니코틴산아미드는 활성형 비타민 B3이며 필수아미노산인 트립토판으로부터 합성이 되는 비타민입니다. 비타민 B3는 체내에서 세포 호흡, 당 분해, 지질 합성과정에 관여합니다.
- 감염 및 화상, 트립토판 섭취 부족과 알코올 중독환자나, 영양상태가 불안정한 고령자에게 결핍증상이 나타납니다.
- 결핍증상은 피로, 식욕 감퇴, 체중감소, 피부염, 살사 및 인지능력 및 지능 저하가 있으며, 심한 경우 신경계에도 영향을 미쳐 치매 증세를 보이기도 합니다.
- 니코틴산아미드의 1일 최대섭취량은 1,000mg입니다. 일반적인 용량에서는 이상 반응을 일으키지 않습니다.
- 참고로 니코틴산의 경우 고용량을 사용하면 중성지방과 LDL을 줄이고 HDL을 증가시키는 작용을 합니다. 그러나 니코틴산아미드의 경우 혈중 지질농도에 영향을 미치진 않습니다.
(4) 판토텐산칼슘 (비타민 B5, 25mg)
- 수용성 비타민으로 탄수화물, 지방, 단백질의 에너지대사에 관여합니다. 또한 콜레스테롤, 스테로이드, 지방산의 합성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
- 피부와 모발에 중요한 콜라겐 생성에 필수적인 물질입니다.
- 스트레스에 대항할 수 있는 비타민으로 항 스트레스 비타민이라고 불립니다.
- 대부분 식품에 함유되어 있어 결핍은 드문 경우이나, 알코올 중독이나, 영양결핍 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. 또한 임산부나 수유부에게서는 비타민 B5의 요구량이 증가하여 결핍이 발상할 수 있습니다.
- 결핍증상으로는 식욕부진, 피부염, 소화궤양, 피로감 증가, 심혈관계 불안정, 손발 감각 이상이 있습니다.
- 판토텐산은 화농성 여드름의 치료와 탈모 영양제로도 사용됩니다. 또한 당뇨병성 신경병증과 손발 저림증상 완화에도 사용됩니다.
- 비타민 B5는 1일 최대 섭취량이 정해진 바가 없으나, 고용량을 복용하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.
- 경구용 피임약을 복용하면 비타민 B5의 요구량을 증가시킵니다.
- 만약 고지혈증약과 비타민 B5를 병용 섭취한다면, 콜레스테롤 저하에 더욱더 효과적입니다.
(5) 피리독살포스페이트 수화물 (활성비타민 B6, 50mg)
- 비타민 B6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탄수화물, 지방, 단백질 대사, 헤모글로빈 합성에 관여합니다. 또한 심혈관계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.
- 피부나 점막 신경 기능 유지와 향상에 효과적입니다.
- 결핍 증상으로는 피곤함, 여드름과 같은 피부염, 불면증, 구강 병변이 있으며 심할 경우 빈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- 임신 중 입덧 완화와 월경전 증후군에도 사용됩니다.
- 비타민 B6의 1일 최대 섭취량은 100mg이며, 과량 복용하면 신경장애 및 감각 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임산부의 경우 과량 복용(200mg 이상)할 경우 발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- 만약 항 결핵약이나 항생제, 경구피임약을 병용하면 비타민 B6의 혈중 농도가 감소합니다.
(6) 폴산 (엽산, 비타민 B9, 0.25mg)
- 엽산은 비타민 B12와 협력하여 적혈구의 생성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 만약 엽산이 결핍되면 빈혈이 발생합니다.
- 비타민 B12가 결핍되면 엽산도 결핍됩니다.
- 엽산과 비타민 B6, B12는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성을 감소시킵니다.
- 엽산은 세포대사와 세포주기에 관여합니다. 그러므로 임산부, 수유부, 유년기에 요구량이 증가합니다.
- 갑상선 기능 항진증과 같은 대사 항진상태에 있는 환자의 경우 엽산의 요구량이 증가합니다.
- 위장관 장애, 간질환이 있는 경우 결핍이 발생하며, 알코올 중독, 흡연, 신장 투석으로도 결핍이 될 수 있습니다.
- 복용하는 약물 중에 면역억제제인 메토트렉세이트나 항생제인 트리메토프림을 복용 중이라면 엽산이 결핍될 수 있으며, 당뇨병 치료 약인 메트포르민을 복용하면 결핍이 될 수 있습니다.
- 엽산이 결핍되면 세포분열과 단백질 합성에 장애가 발생하여, 설사, 구내염, 건망증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결핍 증상이 발견되면 비타민 B12와 엽산을 함께 복용해야 합니다.
- 임산부에게 엽산이 부족하면 태아의 신경관 손상으로 기형아를 출사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.
(7) 시아노코발라민 (비타민 B12, 0.2mg)
- 비타민 B12는 모든 조직의 세포, 골수 중추신경계, 위장관에 다량 존재하며, 탄수화물, 단백질, 지방의 대사, DNA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
- 비타민 B12는 엽산과 함께 세포분열에 관여합니다. 만약 비타민 B12가 부족하면 엽산도 함께 부족하게 됩니다.
- 비타민 B12가 결핍되면 빈혈을 유발할 수 있으며, 신경통, 어깨 결림, 손발 저림 현상 등 말초신경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.
- 엽산 결핍 증상과 유사하게 피로감 증가, 식욕부진, 체중감소, 구내염, 우울증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- 채식주의자에게 비타민 B12 결핍이 일어나기 쉬우며, 비타민 B12가 잘 흡수되기 위해서 위산과 같은 내인성 인자가 필요하므로, 위산 분비 기능에 이상이 있는 경우 결핍이 되기 쉽습니다.
-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약물을 복용(H2 수용체 억제제, 프로톤 펌프 억제제)하는 경우 결핍될 수 있습니다.
- 비타민 B12의 경우 과량 복용해도 독성이 나타나지 않으므로 1일 최대섭취량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.
- 당뇨병 치료 약인 메트포르민을 장기간 복용하면 비타민 B12의 흡수를 감소시켜 결핍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(8) 토코페롤아세테이트산2배산 (비타민 E, 50mg)
- 비타민 E는 지용성 비타민이며, 체내에서 유해한 활성산소종을 제거하고, 지질의 산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. 이를 통해서 노화를 방지하며, 동맥경화 등의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.
-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혈관 벽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도 있습니다.
- 비타민 E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으므로 음식으로 보충해야 합니다.
- 결핍증으로는 혈액순환 장애, 말초신경병증, 근육 약화, 빈혈 및 정신장애 등이 있습니다.
- 비타민 E는 지용성 비타민이지만, 심각한 과잉증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. 비타민 E가 축적되면 흡수가 억제되고, 체내 여려 경로를 통해 배설됩니다.
-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고, 비타민 K의 결핍을 유도하고 항응고제인 와파린의 작용을 증가시켜 출혈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.
- 경구용 피임약을 복용하는 경우 피임 효과를 감소시킵니다.
(9) 콜레칼시페롤 과립 (비타민 D, 비타민 D로서 200 IU, 2.0mg)
- 비타민 D는 뼈의 형성과 칼슘의 항상성 유지에 필수적인 지용성 비타민입니다. 혈중의 칼슘과 인의 농도를 적절하게 유지하는데 그 역할과 기능이 있습니다.
- 비타민 D의 경우 피부에서 자외선에 의해 1차 활성이 일어나며, 간과 신장에서 각각 활성과 흡수가 발생합니다.
- 비타민 D는 우유, 버터, 달걀노른자, 육류 및 어류 등에 풍부하게 있습니다. 특히 우유 한 컵은 비타민 D 100IU를 공급합니다.
- 비타민 D가 결핍되는 경우는 햇빛에 덜 노출되는 겨울이나 자외선 차단제를 규칙적으로 사용하거나, 페니토인 약물을 장기간 복용하는 경우 및 간질환과 만성 신부전이 있는 경우 비타민 D의 결핍이 발생합니다.
- 결핍증으로는 뼈의 성장 저하 및 구루병을 일으키고, 골연화증 및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- 비타민 D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과량 섭취하면 간에 축적되어 식욕부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칼슘흡수가 증가하여 고칼슘혈증으로 인한 두통, 오심, 구토, 어지러움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과용량은 복용하면 안 됩니다.
- 1일 최대섭취량은 4,000IU를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.
(10) 비오틴 (비타민 B7, 0.2mg)
- 비오틴은 황을 함유한 수용성 비타민입니다. 탄수화물, 지방, 단백질 대사에 관여합니다.
- 피부와 모발에 성장과 유지에 영향을 끼치며, 남성 호르몬 분비에도 관여합니다.
- 비오틴과 함께 다량의 달걀흰자를 먹으면 아비딘 단백질에 의해 비오틴의 흡수를 방해합니다.
- 비오틴이 결핍되면 원형탈모, 지루성 피부염, 습진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과량 섭취해도 안정하며, 이상 반응은 아직 보고된 것이 없습니다.
(11) 산화마그네슘 (마그네슘으로서 50mg)
- 마그네슘은 칼슘, 인과 함께 정상적인 골격을 형성하는 데 필요합니다.
- 신경과 근육의 정상적인 기능 유지에 관여하며, 신경전달 물질의 생성과 전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
- 마그네슘은 두부 및 견과류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.
- 여성의 월경전 증후군 완화와 생리통에 효과적입니다.
- 결핍증으로는 근육 무력증, 근육 경련 및 떨림, 심장근육의 전기적 변화가 있습니다. 흔히 눈 밑이 떨릴 때 부족한 것이 바로 마그네슘과 칼슘입니다.
- 결핍되는 원인으로는 설사, 알코올과 이뇨제로 인한 신장으로 배설증가가 있습니다.
- 마그네슘의 1일 최대 섭취량은 350mg이며 과다 섭취 시 설사를 일으킵니다.
이번 포스트는 아로나민 골드 플러스에 포함된 총 11가지 성분과 함량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. 특히 비타민 B군이 많고, 가장 중요한 엽산과 비타민 B12가 포함되어 임산부나 수유부도 복용할 수 있는 영양제입니다. 이번 포스트를 참고해서 비타민 B가 포함된 영양제를 구입할 때 참고하셔서 좋은 영양제 구매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.
반응형
'건강정보 > 의약품 정보 꿀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당뇨병 치료제 다이아벡스 핵심 정리! (0) | 2022.09.26 |
---|---|
아로나민 골드 프리미엄 vs 임팩타민 프리미엄 완벽 비교! (0) | 2022.09.26 |
진통제 '그날엔' 시리즈 간단 완벽 정리! (1) | 2022.09.23 |
차 처럼 마실 수 있는 감기약! 테라플루 간단 정리! (0) | 2022.09.22 |
쉽게 구할 수 있는 판피린 완벽 정리!! (0) | 2022.09.21 |
댓글